본문 바로가기
제품

에어팟3 :: 가격, 기능, 디자인 등 주요정보 총정리

by 리뷰하는 판다 2021. 10. 26.

지난 10월 19일 애플이벤트를 통해 에어팟 3세대가 공개되었는데요.

 

오늘은 에어팟 3세대 주요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디자인

첫번째로 디자인입니다. 에어팟 3세대 디자인이 이전세대 대비 많이 바뀌었습니다. 가장 먼저 스템(길이)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이전 세대와 달리 조금 짧아진 길이를 볼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컴팩트해졌다는 점이 돋보이고 약간 에어팟 프로와 디자인이 비슷한 점이, 이제는 오픈형과 커널형으로 두가지의 선택지를 주었다는 느낌이 확 듭니다.

 


그리고 위쪽을 보시면 이전 세대는 광학용 센서로 착용감지를 담당하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이 부분이 메쉬로 바뀌었습니다. 애플측에 따르면 곡면 디자인과 이 메쉬 부분을 통해 귀에 직접적으로 음향을 전달해 조금 더 생생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없었던 부분을 추가해 음향적인 부분을 조금 더 강화했네요. 그리고 원래 이 메쉬에는 마이크가 있어 외부소음을 수음해서 걸러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전 세대에 비해 이 메쉬가 더 커져서 외부소음을 더 효과적으로 걸러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전 세대에는 에어팟을 두드려서 음악을 정지하거나 다음 곡 재생과 같은 기능을 사용했지만 이번 에어팟 3세대는 Force Sensor를 사용합니다. 에어팟 프로에서 처음 선보였던 방식을 채택한 것인데요. 짧아진 스템에 Force Sensor 디자인을 적용했고 이곳을 통해 음악을 컨트롤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에어팟 3세대의 케이스를 살펴보면 에어팟 프로 대비 가로폭이 조금 줄어들었고 MagSafe를 지원합니다. 여기서 재밌는 것은 이제부터는 기존의 에어팟 프로도 MagSafe를 지원하는 케이스로 변경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디자인 측면에서는 에어팟 프로의 디자인과 상당히 비슷해졌다고 할 수 있고 음향적인 부분과 실사용에 집중한 디자인을 만들어냈습니다.

 



2. 기능 & 음질

두번째로 기능입니다. 칩은 2세대와 같은 H1칩이 탑재되었고 사용자의 머리 방향을 추적하는 동적 머리 추적기술로 구현하는 공간 음향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이로써 공간 음향 기능으로 상하좌우로 사용자를 감싸는 듯한 좀 더 입체적이고 생생한 음향을 들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 공간 음향은 양쪽 귀가 수신하는 주파수를 미세하게 조정하고 돌비 애트모스까지 사용한다고 합니다. (애플 뮤직) 영화나 동영상 시청시 이전 세대 대비 정말 몰입감 있게 집중할 수 있겠네요.

 


방수등급도 가지고 있습니다. 에어팟 3세대는 IPX4 등급으로 모든 방향에서 분사되는 액체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충전 케이스 역시 IPX4 등급으로 오디오 기기인데도 불구하고 정말 좋은 방수 등급을 가지고 있네요. 이외에도 이어폰을 찾을 수 있는 기능인 향상된 나의 찾기가 생겼고 배터리 타임도 기존보다 더 늘어났습니다. 음악은 최대 6시간 5분 충전으로 1시간 사용할 수 있는 고속 충전 케이스까지 사용한다면 4번이나 더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두 합치면 최대 30시간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피부감지 센서를 통해 진짜 사람의 피부가 닿았을때만을 감지해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방식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게다가 이번 에어팟 3세대에는 AAC-ELD라는 코덱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코덱으로 통화품질, 페이스타임이 개선되었다고 하는데 이부분은 직접 사용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로 개선되었을지 조금 기대가 되는 부분이네요. 그리고 이전세대와 변경된 점이 한가지 있습니다. 기존 에어팟 2세대의 케이스는 유선 충전버전과 무선충전 버전 2가지로 나뉘었습니다. 가격차이도 5만원이나 났었는데요. 하지만 에어팟 3세대는 유, 무선 충전이 되는 단일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충전방식을 통해 가격차이를 두는 것을 없애버렸으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음질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에어팟 3세대에는 적응형 EQ가 적용되었습니다. 적응형 EQ란 쉽게 말해 드라이버 전면의 마이크를 사용해서 자동으로 사용자가 듣는 소리를 일정하게 맞춰주는 기술입니다. 소리의 주파수를 자동으로 조정해 최적화 시킨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에어팟 프로에 사용되었던 고품질의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앰프가 추가되어 더 좋은 음질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오픈형 이어폰에서 적응형 EQ를 만들기는 쉽지 않은데요. 왜냐하면 소리가 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도 애플이 적응형 EQ 기능을 에어팟 3세대에 넣은 것을 보면 이 기능에 어느정도 자신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실제로 에어팟 3세대에서 어떻게 작용할지 직접 사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3. 가격

가격은 24만 9천원입니다. 다 좋은데 가격이 조금 아쉬웠던 부분입니다. 외국의 경우에는 출시가가 179달러이지만 한국은 출시가가 24만 9천원으로 측정되었습니다. 심지어 에어팟 2세대 모델은 출시가가 199달러였고 이번에는 에어팟 3세대가 20달러 저렴해졌는데도 한국 소비자들은 2세대 출시가격과 동일한 24만 9천원이다보니 비싸게 주고 사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왠지 모르게 항상 손해보는 느낌이랄까요?

 

 

  에어팟 2세대 에어팟 3세대
출시가 24만 9천원 24만 9천원

 



4. 정리

만약 커널형만 사용하시다가 오픈형을 사용하실 계획이라면 꼭 주변지인분들의 에어팟 2세대를 착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귀가 크신분들이라면 오픈형이 Fit하게 맞지 않을 수 있거든요. 그리고 오픈형 제품이다보니 맞춤형 팁을 장착할 수 도 없으니 본인의 귀사이즈를 대략적으로 가늠해보시고 에어팟 2세대도 착용해보신 후 고려해보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나는 노이즈캔슬링이 꼭 필요하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에어팟 3세대는 스킵하셔도 되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이번 에어팟 3세대를 보면서 약간 에어팟 프로와 급을 맞췄다는 생각이 들었고 결국에는 에어팟 3세대 같이 오픈형을 선호하는 사람들과 에어팟 프로와 같은 커널형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두가지 선택지를 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에어팟 3세대에 대해 주요정보만 쏙쏙 정리해봤습니다. 에어팟 3세대 구매하실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오늘 정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에어팟3 구매 링크 ★

https://link.coupang.com/a/CpAOz

 

Apple 2021 에어팟 3세대 블루투스 이어폰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애플워치7 :: 출시일, 사전예약 구매 링크, 가격, 색상 등 간단정리

1. 애플워치7 1차 출시국 우리나라가 애플워치7의 1차 출시국에 포함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애플워치7은 우리나라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데요. 이제는 애플도 웨어러블 기기의 한국시장에

issuepanda.tistory.com

 

 

아이폰13 사전예약 성공하는 꿀팁 대방출, 이거대로 따라 오시면 됩니다!

1. 쿠팡 어플 설치 (최신버전으로) 대부분 쿠팡 사전예약을 통해 아이폰을 구매하십니다. 그래서 쿠팡앱을 미리미리 설치해두셔야해요. 특히, 쿠팡 앱 내에서 원터치 결제나, Face ID 인증을 통해 1

issuepanda.tistory.com

 

 

아이폰 13 사전예약 :: 가격, 링크, 방법, 꿀팁 등 주요정보 총정리 (이거 하나로 끝내세요.)

글 읽기전에 잠깐! 아래 오픈채팅방 들어오시면 2021년 10월 1일 당일에 아이폰13 사전예약 링크를 받아보실 수 있어요! 뿐만아니라, 아이폰13 사전예약 정보 공유부터 사전예약 방법, 꿀팁까지 공

issuepanda.tistory.com

 

 

애플워치 6 vs 애플워치 SE :: 가격, 기능, 스펙 비교 총정리 해드립니다.

1. 상시표시 기능 애플워치 6 애플워치 SE 상시표시 기능 O X 애플워치 6와 애플워치 SE는 외관상으로는 완전히 동일한데요. 그렇다면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애플워치 6는 화면 상시표시 기능이 존

issuepanda.tistory.com

 

 

에어팟 프로 vs 에어팟 2세대 비교 :: 가격부터 추천까지 해드립니다.

1. 에어팟 프로 에어팟 프로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노이즈 캔슬링입니다. 에어팟 프로는 에어팟 2세대와는 다르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들어가 있죠. 애플의 첫 노이즈 캔슬링 작품치고는 상당

issuepanda.tistory.com

 

 

[아이패드 프로 5세대] - 색상, 크기, 가격, 스펙 총정리 해드립니다. (Feat.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색상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색상은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로 2가지입니다. 심플하죠?ㅎㅎ 심플하고 무난한 색상으로 출시했기 때문에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 않는 색상이라

issuepanda.tistory.com

 

 

[아이폰12 프로] - 색상, 크기, 가격, 스펙 총정리 해드립니다. (Feat. 아이폰12 미니, 아이폰12)

1. 아이폰12 프로 색상 아이폰12 프로 색상은 4가지가 있습니다. 퍼시픽블루, 골드, 그래파이트, 실버 이렇게 4가지인데요. 가장 잘 팔린 모델은 퍼시픽 블루와 그래파이트 색상이었습니다. 확실히

issuepanda.tistory.com

 

 

댓글